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하나9년 국내 개봉 아이니메이션 영화 흥행 성적 결산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07:10

    오거의 매일 이 대 테러에는 2019년 국내 개봉된 어린이 애니메이션 흥행 성적을 조사하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어떤 작품이 개봉하고 흥행 성적이 어땠는지 최근 만나봅시다.


    관객 59만명/매출 45억원


    >


    영화 극장판 헬로카봇: 달과 인라를 구해! 주인공 차탄과 카봇들이 외계의 침공을 받은 달토끼족 마을을 구하기 위해 로봇 군단과 맞서 싸우는 말을 다뤘다. 지난해 8월에 개봉했고 누적 관객 수 87만을 기록과 함께 역대 국산 어린이 애니메이션 T0P 4에 오른<극장판 헬로카봇:백악기 시대>과 함께 2019년 1월 개봉 후 57만을 동원한<극장판 헬로카봇:옴파로스 섬의 비밀>의 뒤를 이어 대한민국 대표의 말,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명성을 잇고 있다. 셋 다 관객 50만명 이상을 동원한 데 이어 역대 흥행 성적 T0P 10에 진입에서 '헬로카봇'시리즈의 흥행 불패 신화를 성공적으로 입증했습니다.


    관객 65만명/매출 53억원


    >


    영화<날씨의 아이>는으로 둥근 토마토 선도 지수 하나로 00%를 기록하고 제44회 토론토 국제 영화제 스페셜 프레젠테이션 부문에 출품되어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작품입니다. 도시에 온 가출소년 호타카가 어두운 하거의 매일을 맑게 하는 소녀 병아리를 운명처럼 만나 펼치는 아름답고 신비로운 비밀이다. 이 영화는 20하나 7년<너의 이름은>로 국내 37한가지의 관객을 동원하면서 신드롬을 1다 킨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입니다. 영화를 본 관객들 사이에서도 작품성과 재미에 대한 평가가 엇갈렸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 특유의 영상미와 소음악 활용에 대해서는 호평이 많았지만 스토리의 개연성 부족에 대한 지적도 적지 않다.


    관객 68만명/매출 57억원


    >


    하나 990년대 아이 시절을 보낸 어른들 중에 포켓몬 스티커를 모아 보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수십 가지, 진화 버전까지 합치면 수백 가지가 되었을 포켓몬들을 암기하고 있던 당시 우리들의 추억을 소환시킨 영화 명탐정 피카츄는 범죄 문제의 해결과 세계를 구하는 피카츄의 피카츄의 추리, 기상천외한 모험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로 영화에는 피카츄를 비롯한 풍선 포켓몬 푸딩, 개구벌레의 포켓몬 빵짱, 긴 꼬리 포켓몬 듀트리오, 종 포켓몬이 등장한다. 이 밖에도 잠맘보, 넬미, 거북왕, 괴력몬, 로파파, 부스터, 개구리 닌자, 탕구리, 잉어킹 등 전 세계를 강타한 포켓몬 캐릭터를 비롯해 전설의 포켓몬 뮤츠가 상상 이상의 액션을 선보인다. 또 엉터리로 감칠맛 나는 작은 탐정 피카츄와 팀이 함께하는 여로에는 가족 간의 사랑과 용기, 우정에 대한 메시지가 뒤쳐져 있다.


    관객 76만명/매출 58억원


    >


    뽀로로 극장판 5번째 시리즈'뽀로로 극장판 보물섬 대모험'는 전설의 보물섬을 찾칠로포로로과 friend들이 신비의 섬으로 날아가스펙터클 찾기 놀이 애니메이션 영화에서, 포르투갈 대통령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아이들의 영원한 영웅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는 한국을 대표하는 캐릭터답게 시리즈의 전작과 비교해서 스케줄 하나가 커지고 볼거리가 많아졌다. 뽀로로와 프렌드가 실버선장과 함께 보물섬의 비밀을 파헤치는 이야기는 관심진진하고 실버선장과 악당 블랙선장의 대결은 화려하며 대화 중간에 등장하는 뮤지컬 장면은 어깨춤이 절로 난다. 또 악당 블랙 선장의 일당인 햄스터가 뽀로로와 프렌드들을 괴롭히는 장면은 상당히 유머러스하다. 뽀로로와 friend들이 보물을 찾는 과정을 통해 영화는 friend들과 함께하는 모험이야말로 내용으로 보물이라는 교훈적인 메시지를 던진다.


    관객 8하나만인 매출 6하나 옥 원


    >


    영화<레드화>는 빨간 구두를 신고 첫 80도 바뀌어 버린 레드화와 세상 죄의 저주에 걸리고 녹색 난쟁이가 되어 버린 하나고프 왕자를 주인공으로,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진 동화 왕국을 구하기 위한 모험을 다소리는 작품에서 공개 후, 노소 남녀 앞 세대를 망라하는 뜨거운 소문과 망쟈은하나치스의 추천으로 화제를 모으고, 공개 한달여 만에 누적 관객 수 77만 여명을 동원하고 있어 최종 관객 8쵸쯔 만명을 동원하고 20첫 9년 한국 아이니 애니메이션의 최고 흥행 기록을 갱신했습니다.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유쾌한 이야기와 색다른 설정, 진정한 아름다움에 대한 메시지는 전 세대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고, 한국 애니메이션의 경이적인 완성도와 저력을 입증한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이야기와 스크린 가득 펼쳐지는 사랑스러운 캐릭터 등 다양한 볼거리는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애니메이션을 선사했습니다.


    관객일 일 일만인 매출 85억원


    >


    영화<마이 페트의 이중 생활 2>는 가정 걱정에 하루도 편할 날이 없는 맥스와 애완 동물들, 우리가 몰랐던 애완 동물들의 거짓 없이 중 감정을 그린 애니메이션에서 다양한 애완 동물 캐릭터들의 반전 매력, 영화가 전하는 유쾌한 재미와 높은 공감에서 뜨거운 호평을 얻은 영화다. 애완동물의 숨은 일상을 살펴본다는 신선한 발상과 비글미에 반전의 매력까지 겸비한 사랑스러운 애완동물 캐릭터들, 여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우정에 대한 따뜻한 공감대로 입소문 열풍을 이끌며 주인공 맥스를 중앙에 자유로운 영혼의 고양이 클로이, 감정만은 슈퍼히어로의 토끼 스노우볼, 여전히 맥스 바라기젯, 언제와 인긍정의 에덱으로 가득한 듀크와 유쾌한 친구들, 노먼, 버디까지 전작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캐릭터들의 매력과 뉴페이스 가득한 모험까지 새롭게 등장했다.


    관객 하나 50만명/매출 하나 23억원


    >


    영화<드래곤 길들이기 3>은 바이킹 족장으로 거듭난 히코프과 그의 영원한 친구 토우슬리스이 아무도 찾지 못한 드래곤의 파라 다"이스·히든·월드"를 찾아 시도하는 것은 마지막 모험을 그린 스펙터클 액션 어드벤처의 어린이 애니메이션이다. 로 둥근 토마토 신선도 지시 수백%, 메타 스코어 83점을 기록하며 시리즈 역대급 기록을 경신한 데 이어 국내에서도 골든 에그 지수 98퍼센트를 기록한 이 영화는 드림 웍스의 기술력으로 구현한 환상적인 숨은 월드의 비주얼과 새롭게 등장하 도라곤라이토퓨오리의 귀여운 모습까지 기존 시리즈 팬뿐만 아니라 새로 시리즈를 관람하는 사람들에게도 뜨거운 찬사를 받은 영화와 각 시리즈 관객들의 심정을 빼앗하항시울봉잉눙 활강 신의 매력도 여전히에서 새로 봉잉이토우후유ー리ー의 등장은 물론 성숙한 이별의 마무리까지 관객을 부드럽게 한 영화다.


    관객 하나 75만명/매출 하나 38억원


    >


    영화<권왕 랄프 2:인터넷 속으로>은 게이입니다 캐릭터 랠프와 스프링 로피가 파손된 게입니다 그릇의 부속을 구하기 위해 게입니다. 세상을 벗어 본 사람 그보다 훨씬 광대한 인터넷의 세계에 뛰어든 것은 그 다소리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디즈니 애기, 애니메이션 작품에서 이 2012년 1편이 개봉된 그 다소리 7년 만의 공백을 깨고 새로운 선 보이는 후속편이었다. 괴데즈 속 아이템을 현실에서 문재파하는 행위, 유튜브로 대변되는 영상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활동, 이리하여 인터넷세계의 어두운 이면인 다크웹세계와 그곳을 통해 유통되는 악성 바이러스 등 오늘날 인터넷을 통해 실제로 접할 수 있는 면면을 영화 속으로 끌어들여 현실감을 높이고 접속과 동시에 인터넷세계에 발을 들여놓는 순간, 거기서 펼쳐지는 화련 하나를 경쾌하고 기발한 상상력, 이리하여 경이로운 세계관이 가미된 매력적이고 거대하면서도 놀라운 세계관으로 구현한 감독의 연출력이 돋보인 작품이었다.


    관객 339만명/매출 287억원


    >


    영화<토이 이야기 4>는 우리의 영원한 파트 너, 우디가 장난감으로 운명을 거부하고 달아난 빼빼로를 찾아 길 위에 나서고 우연히 오랜 친구 보피프을 만나고 새로운 인생의 의미를 찾게 되는 스토리이다. 3편 다음 9년 만에 개봉하는 이번 시리즈는 소박한 방을 칭크오과 더 넓은 세상으로 떠난 우디와 장난감 동무들의 흥미진진한 모험이 포함되고 있다. 손수 만든 장난감 포키가 어디로 튈지 모르는 매력으로 한 존재감을 과시하고, 트레이드 마크였던 분홍색 드레스를 친구 언더파-자유로운 탐험가에 돌아온 보피프이<토이 이야기 2>에서 다시 등장하고 기쁨을 선물했으며 여기에 반전 매력의 만담 콤비 두근과 버니, 골동품 가게의 수호신의 축 축으로 그녀의 오른 팔 벤슨, 공허 충만 라이다ー듀ー크카붐까지 상상 이상의 신 스틸러 캐릭터 군단이 총출동하고 버라이어티 한 매력을 발산하고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언제나 사랑스러웠다 토이 동지들이 전하는 유쾌한 웃음과 벅찬 감동, 시리즈 사상 최고의 스케 1과 4배나 강력하게 된 재미, 그리고 귀여운 캐릭터로 인해서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체 가구의 관객을 잡고 전설 시리즈의 명성을 지켰다.



    관객 하나 0만명/매출 848억원(하나 2월 81기준)


    >


    올해 아이, 애니메이션 영화 중 최고의 기대작이자 화제작으로 영화 개봉과 다 함께 엄청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겨울 왕국 2>는 숨겨진 과거의 비밀과 새롭게 운명을 찾아 모험을 떠난 엘사와 안나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겨울 왕국>엔딩에서 3년 후의 시점을 다룬 속편임. 베일을 직접 심문은<겨울 왕국 2>는 단숨에 국내 영화계를 풍미했지만, 공개 2일 만에 한 00만 관객을 돌파했지만 하루 한 66만명 관객을 모은 것을 비롯, 무려 세번이나 하루 관객의 00만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고공 행진을 벌이며 다른 영화와는 비교가 되지 않도록 훨씬 벌써 나갔다. 그 때문에 마침내 전 가구가 편하게 볼 만한 대중성을 기반으로 월 이에키그와 것 2월 초 영화관을 장악하는 데 성공했고 날 7일 만에 천만의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전작보다 스토리가 깊어져 호불호가 다소 갈리지만 캐릭터가 변화하고 성장하는 모습, 더욱 섬세해진 영상미, 캐릭터 위주로 만든 OST 등을 통해 많은 이들이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는 만큼 최종적으로 어떤 기록까지 세울지 흥미롭다.


    화상출처 : 네이버 영화관 수 출처 :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댓글

Designed by Tistory.